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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정 단련이 필요한 당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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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을 할 때 행복할 수는 없는 걸까?" 감정 때문에 지금 당신이 서 있는 자리가 버거운 분들, 많으시죠?

이번주 sam MD 추천에서는 '감정 단련서' 5권을 소개해 드립니다.

 

<서른 살 감정공부>는 감정코칭 전문가인 저자가 업무보다 소통이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한 '대화 전략'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감정 제어나 처리가 미숙했던 직딩들의 실제 이야기와 함께 내가 가지고 가야 할 감정대응전략이 무엇인지 배우게 하는 책이죠. 지금 스트레스 쓰나미 속에서 당장 자리를 박차고 나가 숨어버리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리는 책은 <한 번은 독해져라>입니다. 자신감을 잃고 흔들리는 이들을 위한 10문 10답이 독하게 스스로를 단련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두려움만 거두어 내면 어렵게만 생각했던 일들이 의외로 쉽게 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경험 많이들 해보셨죠? '두려움은 속임수 일 수 있다!' <두려움의 열 가지 얼굴>과 <두려운 마음 버리기>를 통해서 두려움 공포증을 날려 보시길 바랍니다.

추천 e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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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른 살 감정공부
    함규정 위즈덤하우스
    MD의 선택
    일과 삶이 행복해지는 단 하나의 감정코칭! 감정 때문에 일이 힘든 당신에게『서른 살 감정공부』. 국내 최초 감정코칭 전문가인 함규정 박사가 일 보다 소통이 어려운 서른 살 직장인들을 위한 감정코칭을 통해 자기 자신은 물론 직장 내 구성원들의 감정을 제대로 읽고 대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을 소개한 책이다. 할 일도 많고 배워야 할 것도 많은 서른 살 직장인이 어떻게 ‘내 감정’과 ‘타인의 감정’을 현명하게 다스릴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저자는 사회생활의 진정한 성공은 감정에 의해 상당 부분 좌우되기 때문에 ‘내 감정’은 물론 상대방의 감정을 제대로 이해하고 현명하게 대응할 수 있는 감정공부가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총 5장으로 구성하여, 자기만의 감정을 알아보는 법부터 뒷담화에 대처하는 두 가지 기술, 상대방의 마음을 읽는 법, 때와 장소를 가리는 현명한 한풀이법 등 내 감정이 상처받지 않으면서 상대에게도 상처주지 않는 유연하고 현명한 감정관리법을 제시한다.
  • 한 번은 독해져라
    김진애 다산북스
    MD의 선택
    일과 인생 사이에서 흔들리는 당신을 위한 자기단련법! 흔들리는 당신을 위한 김진애 박사의 인생 10강『한 번은 독해져라』. 도망가고 싶을 때, 스트레스가 너무 심할 때, 슬럼프에 빠졌을 때, 너무 많은 일에 치일 때, 당신은 어떻게 하는가? 다양한 분야의 영역을 넘나들며 전방위 활동을 펼쳐온 김진애 박사가 일과 인생 사이에서 자신감을 잃고 흔들리는 이들을 위해 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빠져보았을 괴로운 상황들을 10가지 문답으로 풀어냈다. 저자는 독하게 스스로를 단련시킬 줄 아는 프로로서, 인생 선배로서 시원시원한 충고와 현실적인 조언들을 우리에게 들려준다. 나 자신만의 시간과 공간을 만드는 법, 스트레스를 대처하는 현명한 방법, 일을 제대로 쳐내기 위한 요령, 내가 어떤 사람인지 파악하는 법, 나를 성장하게 만드는 주목의 법칙 등 스스로 독해져보는 원칙과 방법들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 두려움의 열 가지 얼굴
    한스 모르쉬츠키 애플북스
    MD의 선택
  • 두려운 마음 버리기
    린다 새퍼딘 팬덤북스
    MD의 선택
    더 이상 두려움에 속지 마라! 우리는 무엇을 불안해하고 두려워하는가?『두려운마음 버리기』. 두려움의 심리를 제대로 파헤쳐서 두려움을 오히려 역이용하여 긍정적인 효과를 내는 현실적인 비법을 제안한 책이다. 독자들에게 지금보다 나은 삶의 방향을 인도해줄 뿐만 아니라, 경직된 감정을 부드럽게 조절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이 책은 일을 하기도 전에, 사람과의 관계에서, 어린 시절의 상처에서, 성장하면서 경험한 불안 때문에 생긴 두려움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그것을 역이용하는 심리학적 비법을 살펴본다. 사람마다 처한 두려움의 유형에 따라 수줍음 형, 과다경계 형, 순응 형, 마초 형, 통제 형으로 나누어 소개하고, 두려움을 극복하거나 두려움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비결을 알려준다.
  • 감정 연습
    박용철 추수밭
    MD의 선택
    감정도 연습하면 조절할 수 있다! 마음의 덫에서 벗어나는 셀프 테라피『감정 연습』. 직장, 연애, 가족 관계 등에서 쉽게 상처받는 사람들, 감정을 주체하지 못해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실용적인 감정 조절법을 제시한 책이다. 저자는 감정을 잘 조절하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도 모르게 마음을 조종하는 무의식적인 요소들과 반복되어 나타나는 감정 패턴을 이해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우리가 잘 의식하지 못하지만 우리의 마음을 지배하고 조종하는 것들을 이 책에서는 ‘마음의 덫’이라 일컫는다. 이 책은 우리를 괴롭히는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덫에서 벗어나 앞을 향해 걸어갈 수 있는 길을 안내한다. 생생한 사례들과 배경지식을 통해 독자들이 자신의 감정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쉽고 구체적인 감정 연습 방법들을 소개한다.